제 18회 국립군산대학교
공간디자인융합기술학부 졸업전시회 축사
군산대학교 총장 이 장 호
예비 공간디자이너 21명의 개성을 담은 작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작품전을 마련했습니다. "반향"을 주제로 21점의 작품이 모여 커다란
울림을 만드는 의미 깊은 자리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졸업생들의 각기 다른 소리가 모여 큰 메아리를 만들고, 이 메아리가 새롭고 독특한 아름다움을 창조하며 세상에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간디자인의 영향력이 더 커지고, 사회 구석구석까지 스며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부합하여 국립군산대학교 공간디자인융합기술학부는 설계, 생산, 판매, 관리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인 전문역량을 연마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구축하며, 학생들이 실력있는 공간디자이너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21개의 작품들은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지만, " 반향"이라는 주제 아래 조화로운 하모니를 이루고 있습니다. 팀워크를 통해, 학생들이 소통능력이 우수한 창의인재로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일면입니다.
앞으로 우리 학생들은 사회라는 더 넓은 무대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학생들의 빛나는 장도를 응원하며, 학생들이 사회의 대들보로 성장하도록 그동안 지원과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교수님과 학부모님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졸업작품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ICC특성화대학부 지원본부장 황 성 원
다함께 다시 새롭게 미래를 위해 도약하는 공간디자인 전문가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군산대학교 대표 졸업작품 전시회인 공간디자인용합기술학과의 졸업작품전 '반향'의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풍요와 결실의 계절에 열리는 졸업작품전은 우리 예비 졸업생들과 이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교수님들께 큰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공간디자인은 인간이 거주하고 이동하는 삶의 공간을 창조하고 구축하는 공간적 문제해결의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 공간 안에 인간의 삶을 수용하고 그 삶의 패턴을 설계하는 21명의 공간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소리들이 큰 메아리를 일으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길 바라며, 동시에 이들 하나하나가 자신의 매력을 발휘하여 사회에서 멋진 경력을 쌓게 되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졸업작품전 '반향'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공간디자인융합기술학과 학생들, 열정과 헌신으로 지도해주신 교수님들, 그리고 우리 학생들을 헌신적으로 보살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축하합니다.
공간디자인융합기술학부 학부장 이 지 숙
새내기로서 대학에 첫발을 디딜 때, 상기되고 초롱초롱한 눈망울의 여러분들이 이제는 공간 디자인의 전문가로서 의젓하고 성장하여. 그동안의 결실을 선보이게 된 것을 매우 축하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제 곧 희망과 기대를 갖고 새내기로서 사회생활을 시작하겠지요. 다른 사람의 눈과 말에 좌우되지 않는 즉 다른 사람의 삶을 대신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을 살아가길 바랍니다.
여러분들 안에 내재된 무한한 능력과 가능성을 믿고, 항상 갈망하고, 항상 도전하면서 자신의 Story를 탄탄하고 아름답게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우직하게 나아가다 보면, 본인 자신을 위한 인생의 길이 열릴 것입니다.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학부모님들께도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군산대학교와 공간디자인 융합기술학부의 교수님들은 여러분들과 함께 한 시간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축하합니다.